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소화에 특효약 천연 소화제 9종

by 쩜오개미 2020. 10. 12.


1. 매실청
매실청은 체했을 때, 물에 타서 차로 마시는 것이 유명합니다. 매실은 유기산이 많이 들어있어 소화액과 소화효소의 분비를 원활하게 돕기 때문에 피로회복이나 소화력 증진에 좋습니다.


2. 생강차
생강차 또한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강은 소화불량이나 설사, 혹은 혈액순환에 효과가 있으며 감기가 걸렸을 때 마시면 열을 내리는 역할도 합니다.


3. 무
무는 '디아스티제'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이 성분은 소화효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예로부터 천연 소화제로 많이 사용되었으며, 비타민이 풍부하여 감기 예방에도 좋습니다.


4. 마
마는 흔히 '산에서 나는 약'이라고도 불렀습니다. 마에는 뮤신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뮤신은 위벽을 보호하고 단백질의 흡수를 돕습니다. 가열하게 되면 영양소가 파괴되므로 우유나 요거트와 함께 갈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5. 부추
부추도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으며 위와 장의 기능 향상에 좋습니다. 때문에 부추는 배가 차거나 혈액순환이 필요할 때 먹으면 효과적입니다.


6. 사과
사과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나 장염에 효과적입니다. 장운동을 촉진시키는 사과는 밤보다는 아침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7. 호박죽
호박은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의 함량이 많아 소화 기능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항암효과에도 효능이 있으며 부기를 빼는데도 특효입니다.


8. 양배추
양배추는 위장병에 효과가 있으며,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양배추를 즙으로 만들어 꾸준히 마시면 위 기능이 향상됩니다.


9. 새우젓
새우젓에는 지방과 단백질 소화를 돕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고기와 궁합이 좋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데에도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소화가 안될 때마다 소화제를 먹는 것보다 평소에 위장을 강화해주는 음식을 먹으면서 관리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무엇보다 평소에 맵고 짠 음식, 카페인 등의 섭취를 줄이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728x90
반응형

'일상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마토에 대한 정보  (0) 2020.11.09
나이별로 먹어야하는 음식  (0) 2020.10.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