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시류/트렌드

네이버 자동 검색어로 보는 2013년 7월17일 단상 2탄!

by 쩜오개미 2013. 7. 17.

2012년 10월6일  에 `1탄을 만든 이후로 10 개월 정도 지났네요

링크


위에 것을 만든 이유는 

오래된 기사를 검색할 때 이 때는 무슨일 있었더라? 

이런 궁금증이 간혹 들었기 때문인데  보통 지식인에서 날짜 필터 써서 찾았었지요 

한번 할때는 의미가 없지만 시간이 지나서 쌓이면 의미가 생기는 포스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세월이 지났으니 코멘트 할것이 생겼습니다.

2012년에도 지금도 아성의 구글은 1위구요  국민은행도 부동의 2위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나 보네요

그러고보면 구글을 1위로 추천해주는 네이버는 그렇게 꽉막힌 곳만은 아닌듯? ㅎㅎ


사라진 검색어 중 눈에 띄는 것은 갤럭시 노트2  강남스타일, 광해 입니다. 역시 ... 유행은 흐릅니다.



네이트가 1위이다가 밀렸네요 역시 농협 짱짱   그리고 날씨도 갑자기 상위권으로 뛰었습니다.

요즘 장마철이라 비가 내렸따 안내렸다 하기 때문으로 보이네요

넷마블 넥슨도 좀 떨어졌지만 여전히 인기가 있군요

너목들 너의 목소리가 들려는 드라마입니다.  사람들이 검색을 많이 하니 추천으로 넣어주엇나보네요

그래도 유행은 흐르겠죠 ^^



다음은 여전히 1위 던파는 2등이었는데 확떨어졌습니다. 

다나와는 뭘까요 . 예전엔 4위였는데 2위가 되었습니다. 중고 pc 사이트같기는 한데

스폰서 순위는 아닌듯하네요 중고 피시에 대한 관심이 꾸준하다  이정도로 생각할까요?

도미노 피자는 작년에도 있었는데 올해도 있는 것 보니까 역시 우리나라는 요식업이 발달한게 맞습니다.

눈에 띄는 신규 진입으로는 도타2가 보이네요  이번에 새로 서비스하고있죠




당연히 ㄹ 은 생각할 것도 없습니다. 롤입니다. 작년에도  롤이 1위 3위가 리니지  올해도 역시.

어떻게 보면 리니지가 대단하죠 몇년째인가요 ㄷㄷ 그리고 깨알같은 롯데 역시 대기업입니다.

사라진 검색어는 로이킴 신규 검색어는 류현진이 보이네요

로이킴은 표절 구설수로 인기가 좀 떨어졋고 류현진은 이번에 메이쟈 리그에 진출해서 잘해주고 있지요





1위 메이플 2위 멜론은 여전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음악사랑은 그렇다 치고 메이플은 언제까지 1위인가요 ㄷㄷ 10주년 기념 이벤하던데 ㄷㄷ 

미샤는 신규진입  놀라운것은 무한도전이 사라졌습니다. ㄷㄷㄷ역시 세월에 장사업슴 ㄷ

아 그러고 보니 로이킴 정준영 먼지가 되어가 작년 검색어였던걸 보니 이시기가 슈스케 할때였군요! 몰랐슴




ㅂ 는 보배드림  뭘까요 이사이트는 ..중고차 사이트라는데  디씨 처럼 커뮤니티 기능이 더 활발한 듯? 

베스티즈는 몰랐는데 음악 커뮤니티군요  흠 

다음 병무청 흠 ... 군인들 힘내세요 흑흑 요즘 진짜 사나이 군대 예능이 인기인데 병무청을 치는 예비 군인들은 싱숭생숭하겠어요

불의여신 정이는 드라마인데 이번에 문근영 나오는 신 사극입니다. 예전에 했던 무슨 사원인가? 바람의 사원? 그거랑 비슷한듯? 이번엔  남장하고 도자기 만들더군요

의외로 블소는 상위권에서 빨리 떨어졌네요 ? ㄷㄷ 내년에는 볼수 있을라나요?

그사이 깨알같은 박기량 ㅋㅋ ㅋ 야구 치어리더인데 야구 인기가 높아져서 치어리더도 인기가 많죠 



신한은행은 여전히 1위.   2위이던 슈스케4는 사라졌습니다.

그외엔 그닥 새로울건 없네요




유투브의 인기는 여전합니다. 왠만한 동영상은 유투브에 있으니까요 

우리은행 옥션 일베는 소폭 상승  알바천국은 대거 상승했습니다. 

아까전 ㅅ에서 사람인도 구인 구직 사이트인데 요즘 취업난인가요? ㄷㄷㄷ 알바몬도 신규진입했네요?

위메프는 물건 싸게 살수있는 할인 사이트입니다. 신규진입이네요 성장을 만히 했나보군요  







특이점은 없습니다. 사람이 사라지고 나타났을 뿐 

요즘 결혼과 집안문제로 구설수에 오르신 장윤정 분 신규진입인데 좋은 진입은 아닌것 같네요 


다만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진격의 거인!   사람들에게 많은 영향을 준 애니입니다. 

이인기가 얼마나 갈까 기대가 되는 군요 ㅎㅎ




벌써  ㅊ라닝 ㅠㅠ

츄잉은 뜬금포로 튀어나왔는데요 국내 최대 규모의 만화,애니메이션 커뮤니티 라네요?

여튼 작년 거는 추석시즌이라 검색어가 추석이 점령햇고  올해는 초복 시즌이었어서 초복이 있네요 

최고다 이순신은 아이유 드라마고  초록뱀의 하루일기는 작년에도 있었네요? ㄷㄷ 이건 뭐징 하고 찾아보니

요리 개인 블로그입니다  인기가 정말 후덜덜하군요 

역시 우리나라는 먹을거가 인기 짱짱임 ㅎㅎ

초코맘 체리 코코는 신규 진입으로 옷집입니다. 





위메프로 진입했던데 쿠팡은 작년에도 올해도 1위

카카오톡 피시버전은 나온지 한달은 될거같은데 역시 파워가 세네요 

여기서 크레용팝이란 가수는 인기가 많아서 올라온건 아니고 일베 한다고 소문이 나서 시끄러웠던 적이 있습니다.

노이즈 마케팅인지 아닌지는 모르겠는데 확실히 홍보는 잘된듯5기통 춤인가 ? 재밋더군요





ㅌㅌㅌ 티몬 역시 할인 사이트 .  인터넷을 쓰는 이유는 경제적 이유도 많은 것 같습니다.

티켓 링크 티켓 몬스터 둘다 할인 사이트이지요 

그외에 특이점은 별로 없어요 옷집이 생기고 없어지고 일상적인 일이죠 사회적 이슈는 없군요 

 티 디스크는 의외로 오래있네요? 작년에도 있었는데  // 뭐 딴 디스크 처럼 또 없어지겠지만 ㅎㅎ

티아라도 의외로 순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티아라는 ...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당연히 1위는 페이스북 피파 온라인2는 2위였는데 서비스 종료로 사라졌고 피파3가 있네요 예전만 못하지만 그래도 축구의 인기는 평타는 치죠

파일노리 파일조 같은 다운로드 사이트가 강세네요 저 두개는 오래됬으니까요 자료가 많으니 인기가 많죠

특이점으로는 퍼시픽림 영화가 개봉 직전이라 기대치가 높다

그뿐입니다 ㅎㅎ




휴가 철이라 다들 해외 여행가시나? ㄷㄷㄷ 환율이라니  신기 하네요 

작년에는 한게임이 1위엿는데 좀 떨어졌고  나머지는 거의 그대로 입니다. 

진짜 거의 그대로네 ㄷㄷ 신기 신기   참 하이 디스크 사라졌어요  말은 안했지만 사라진 디스크들이 참 많아요 ㅎㅎ





이건 제가 좋아하는 0.0mhz 웹툰인 시즌 2를 시작해서 1위 먹은거 기념으로 샤샷 ㅎㅎ 


밑에 060 특수부대도 제가 짱 좋아하는 웹툰이죠 ㅎㅎㅎ





이번엔 여기까지입니다. 내년에 볼수 있으면 또 보아요~~

그때까지 안뇽~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