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시류/트렌드

네이버 자동 검색어로 보는 2014년 9월 24일 트렌드, 단상 3탄!

by 쩜오개미 2014. 9. 24.

2012년 2013년을 거쳐

네이버 자동 검색어로 보는 2013년 7월17일 단상 2탄!



드디어 2014년 단상을 쓰게 되네요 3년째 블로그 활동 .. 한동안 접었지만은 2014년이 가기 전에 이것만은!

하고 가고 싶었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2012년에도 구글 13년에도 구글

14년도에도 어김없이 ㄱ의 1위 자리는 구글입니다.


그다음은 어김없이 은행류

기상청

기상청이 참 중요하죠 자영업하시는 분들은 늘 검색하잖아요


갤노트 .. 2012년엔 2였는데 이젠 4네요


놀라운 것은 검은사막! 

서비스 첫해인 게임이 상위에 올라와 있네요





농협은 1위를 지켰습니다.

네이트도 2이로 약진.


그 외에 나이스,가 눈에 띄네요

정부 교육 기관 사이트라고 알고 있는데 학부형들이 많이 검색하나 봅니다


그외에는 나라장터? 이게 몰까요 신기하네요

아 이것도 국가에서 운영하는 장터네요 

국가에서 하는게 은근히 있네요?


그리고 게임 회사들이 포진해 있습니다.







다음 던파 대한항공은 역시 상위를 지킵니다

던파 오래가네요 ㄷㄷ


다나와도 여전하고 도미노 피자도 인터넷 주문 때문인지 상위입니다


그런데 디아블로는 살아남고 도타2는 사라졌군요 ㅠㅠㅠ

디씨도 사라졌습니다.


그런데 도로명주소가 생겼죠?

이제 사이트들이 슬슬 도로명 주소를 요구한다는 것이겠죠








롤은 3년 째 강세입니다.

로또도 그러려니 하는데 리니지가 진짜 대박입니다.

몇년째입니까 ㄷㄷ 서비스를 이끌어가는게 힘든건데 진짜 대단하네요


그외에는 롯데의 역습이네요







와 멜론이 1위를 했습니다. 음악사이트의 힘은 대단하죠

민원 24도 2년째 상위

메이플도 여전하고요 이젠 2까지 있네요


메이즈 러너는 얼마전에 개봉한 외국영화입니다.

반짝순위라는 거죠

마담뺑덕도 한국 영화구요


그리고 교육의 나라 답게 메가스터디 .. 살아남았습니다.


마인크래프트는 하향세가 보이구요


무도는 ... 역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없습니다


미쳐라는 옷가게


몰테일은 해외 구매 사이트인데요

올해 해외직구의 힘을 느낄 수 있게 하네요

해외 직구 이슈가 터진지 반년은 넘었는데 살아남았습니다









아시안 게임 중이라 동메달 2개나 딴 박태환선수 1등!!

축하합니다


보배드림 베스티즈 여전하고요

비긴어게인은 얼마전 영화입니다.


블소는 사라지고 ..베가 디스크가 올라왔네요? ㄷㄷ

대규모 이벤트라도 한걸까요?


비정상회담은 외국 청년들이 토론하는 케이블 프로그램.

인기가 대단하죠 오래가길 기원해봅니다


아 방미는 가수인데 트러블 이슈가 좀있었죠 

허지웅씨랑 인터넷 대담을 하셨던데 .. 뭐 늘 있는 일이죠








신한카드 사람인 삼성 신세계 라인은 굳건!

서든도 굳건! 

사이퍼즈도 굳건!

스카이프는 급 올라왔네요 사용자가 많아졌나요?


스마트 파일도 새로 보이고 .. 베가 디스크 친구인듯?

아마 내가 모르는 다운로드 시장 이슈가 크게 있었나 봅니다


세이클럽은 서비스 종료한다고 하던데 안타깝네요


전체적으로 새로운 게 없는 대기업 전통 강자 라인 ㅅ 이었습니다






 그러하죠 동영상은 유튜브가 짱이죠!


우리 위메프 옥션 알바천국 워크넷 웹툰 인터파크 일베 알바몬 아프리카 티비 위디스크

전부 있던 것입니다.


아시안 게임은 이번에 하고 있어서 있는 것이고


유웨이어플라이는수시기간 이라 있는 거네요







지마켓 3년 내내 1위 ㄷㄷ 마케팅의 힘이 세긴 세네요 지용님의 포스 영향이 큰듯


그 외에 수시기간이라 진학사 어플라이 있고요


지메일은 처음 올라왔네요 

구글이 슬금슬금 한국 시장을 먹고 잇네요


조인성 씨는 드라마 나와서 올라와 계시는 거구요

진짜 사나이는 오래가네요 인기 안죽었어요


지니는 음악 사이트


진어어 랑 제주 항공은 여행사 . 제주항공은 작년에도 있었구요


그러고보면 항공사, 여행사들도 추천이 잘되는데 

그만큼 여행 인구가 많다는 것이겠죠!


참고로 작년의 진격의 거인은 사라졌습니다. 반짝 인기였죠








츄잉 1위 ㄷㄷ 작년에도 있던 건데요

츄잉 사이트가 많은데 만화 커뮤니티 .. 이거때문에 올라온건가요?

알지 못해던 트렌드 입니다 .신기하네요


최강의 군단은 신작게임입니다

크게 이슈 안됬다고 알고 있었는데 

게임 신작효과라는게 좋네요 검색어가 상위입니다.


천리안 체크아웃은 작년에도 있는건데

쇼핑사이트인가요?

아님 설마 ...PC통신 천리안?









쿠팡 3년째 1위 !

돈 엄청 벌었겠네요 카카오톡 pc 버전보다 유입이 많으니가요

이번에 카카오가 마케팅을 많이 하고 다음이랑 합병되었는데

카카오 스토리 가 첫진입입니다.


그외에 볼만한 것은 쿠팡이랑 비슷한 쿠차, 할인 서비스 사이트입니다.

코어마스터즈는 게임으로 알고 있습니다.


케이디스크도 있네요 ㄷㄷ 진짜 다운로드 사이트들 뭐 있는건가요






쿠팡에 이어 티몬 .. 3년 째 1위! 축하축하

텐바이텐은 2년쨰 상위입니다

디자인 쇼핑몰이래요


티비플은 요즘 뜨고 있는 동영상 같이 보는 사이트인데요

동영상 위에서 글씨 써서 채팅할 수 있습니다.

일본 따라한 거죠 .. 예 .. 그래도 잘되니까요


태티서 태연은 이번에 히든 싱어 나오고 새 앨범나와서 올라왔네요

그래도 소녀시대네요 강력한 대중성!


탑툰은 유료 만화 사이트입니다.

지금 네이버 웹툰 뒤로 많은 만화 사이트가 생겼어요

만화작가들은 시장이 넓어져서 좋겠네요






페이스북 뻔한 결과로 1위입니다

파일조 파일노리는 작년에도 있던 다운로드 사이트

역시 돈 많이 벌었겠네요


풋볼데이는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게임이라 네이버 빨로 올라온거구요 

웹게임이라 따로 찾아갈 수 있는 플랫폼이 없어서 다들 검색으로 들어가죠 ..

그래도 사용자수는 많습니다


피파도 그대로고 .. 진짜 새로운게 안보이는 ㅍ 이네요 

플라이 모델은 옷가게입니다.

스폰 받나요 첨보는 옷가게 많네요 ㄷㄷ










마지막 ㅎ !!!

해외여행의 강세 환율 2년째 1위!!

그리고 현대 계열 짱짱

하나은행 하나 투어 장학 재단 역시  여전합니다


해무는 이번에 한 영화

한효주는 열애설 떠서 올라온 것 같네요


그러고 보니 이번에 거의 광풍 수준의 이슈였던 명량이 검색어에 없었네요 ㄷㄷ

거품 금새 꺼진듯


하프클럽은 옷가게입니다

어플 연동인듯 하네요



보너스로 숫자 순위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렇게 올해도 .. 정리 되고야 말았습니다. 

네이버 자동 검색어로 보는 트렌드, 단상 시리즈는 내년에도 계속 됩니다 

쭈욱~~





728x90
반응형

댓글